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5.31.금 퓨쳐캠, 엔켐, 롯데에너지머트리얼즈. !~
    주식 매매 일지 2024. 5. 31. 22:20

    =============== 퓨쳐캠, 

    30일 목요일 오후 매수 16,720 [14:07]>17,090
                             재매수 17,110 > 16,530                제약주 중에서 15% 이상 시총7백,9백억짜리가 상승세였지만. 

    퓨쳐캠 만 시총3천억이상으로 상승중이라 실질적인 대장주로 판단 종가매매로 매수.

    오늘 오전부터 서서히 외국인 수급 빠지기 시작. 결론: 5거래일간 매수가 계속 쌓이지 않았다.  [ 본 전 치 키 ]

    이런건 어쩔 수 없다. 종가매매라는 것이 양날의 검이다. 


    =========== 엔켐      

    276000 > 271000
    엔켐.어제 내 눈물 짓게 하더니 . 또 잘못들어갔다. 체결강도 확인하고 너무 낮았으면 에구 똥밟았다 누가 뽝 쳐줄때 익절로 나왔으면 되잖아. 27600 > 28000 될때~!

    종목선정 잘 해놓고 타점 잘 못 잡아 망한 사례. 

    계속 가지고 있었어도 넉넉히 소고기 사묵을 돈 나왔다~ 이 바보시끼야.

    ㅉㅉ 잘 골라놓고 10분 일찍 들어갔다면.. ㅠ,.ㅠ    어제 맞은 것 복수하러 갔더니 왜 또 쳐맞고 나왔냐. 

    좀 늦게 들어가서 난리다. 두번 해먹을 자리 또 놓쳤다. 이런건 구워먹고 삶아먹고 지져먹고 할 재료인데...

    30일 수급보고 들어간건데 양이 좀 적지 않았나 생각한다. 쌓인 수급의 양이 적다.

    롯데에너지머트리얼즈 

    이런건 솔직히 잘한 매매라고 생각한다.

    29일. 수요일 . 질질질질 .. 보합.. 매수물량 쌓이고..

    30일. 목요일 어제 뽝~! 올랐어야 하나.. 지지세력이 있는지 하락폭도 적고. 하루종일 질질질질..... 매수물량쌓이고...

    31일. 금요일. 오전 갭상승 뽝~ 하지 않았다. 다만.. 9시반에 팔까 했을 때 팔았으면 익절.. 잘했다 그래도..

    29일.수요일  외국인,기관,금융,투신  고르게 매수가 나와 주었으면 했으나 , 종가매매로 잘 잡은 것 같고. 

    30일 . 매도세 중에서도 잘 버티다가. 

    31일. 갭상 뽝.. 기관매수세 보고 아싸~ 했다가 더 가겠지 라는 기대감에 좀 더 끌다가 이익 날렸다. 

    ---- 기대와는 다르게 갭상뽝.. 오르지 않으면 매숫가 근처에서 손절하자. 9시 반 이전에. 뻔히 알면서 익절바라고 5분 더 기다렸다가 망한 케이스 .

     

     

    ========어제 종가매매 물건 정리하고 ===== 신규 거래 =========


    노브랜드, 삼화전기, 대한해운,  다 잘 잡았고 잘 참았다. 잘했다. 대한해운은 오르리라는 것 알고 있었으나 이미 너무 많은 상승폭이 있었고 비중도 많이 태웠고 종가매매 할 종목에 집중이 않되서 팔았다. 


    ==============노브랜드.40,550 > 41,950

    오전장 종가매매 손절시... 롯데에너지머트리얼즈 털다가 매수가 좀 늦었다. 

    롯데 털어서 남는 것으로 요놈 잡으려다가 조금 늦었다. 요놈은 신규상장이라서 외국인틀 털어먹고 나온자리에 기관들이 털어먹자고 우르르 몰려간 놈인데.. 내가 알고 해먹엇다. 잘했다. 

    ==============삼화전기 72,000 >72,400

    전력테마의 대장주 였다. 그리 녹록치 않은 테마의 주도주 다툼에서 끼많은 삼화전기가 한번 해줘야지.. 

    수급도 그나마 제일 좋았던 삼화.. 기다린만큼 그래도 익절 고맙다. 

    홍.사부님 스타일로 하루에 한두가지로 지지고 볶아먹어야 한다. 

    다만. 나는 수업료를 더 내고라도 다양한 많은 종목을 경험해 보고 싶어서 그런다. 

     

    이렇게 2주 가까이 수급이 많이 쌓인 종목이어야 시총5천억 이하의 물건으로도 안정적인 움직임 속에서 매수매도를 번복해서 수익을 쌓아갈 수 있다. 


    ==============대한해운   2,450 > 2,390
    대한해운이 난리다. 오늘 장초반을 놓친건, 종가매매 마무리 해야하니까. 관계없다. 

    요놈도 나를 꽤나 배아프게 했던 놈이었는데....... 5월 1/4분기 실적발표가 늦었고 실적발표후 2틀뒤에 빵~때리냐?

    내가 다음날까지 기다려 줬잖아. `!  그놈의 롯데에너지머털이 때문에 매수타점 엉망이었고. 

    심기일전 재도전 해서도 오늘 종가매매 할놈 찾는다고.. 그냥 비중조절 잘해서 재 매수해서 잘 팔았다. 손해않봤다~!

    D+1일차 노릴거다. 

    2-3일간 쌓인 물량이 왜 도망 않가겠냐~~

    많이도 쌓였다.. 쌀때 되었지? 

    혀깨물고 발광하다 . 

    한국화장품제조.  56,900>57,000

    조강지처에게 동냥받고 다시 종가로 들어가려고. 그만 물고빨고 하란다.. 이제 힘들다고. 

    매숫세가 쌓였다. 주말 잘 쉬고 또 해줄거지?


    한성기업, 우양 거래. 

    -   시총작고 등락 심해. 거래를 피하고 싶은 종목인데, 화장품-식품주가 미약하게 주도테마주여서 들어갔다 바로 나왔다.  우양이 외국인 매수가 쌓였다. 스윙으로 장기가 끌고가는 것으로 보인다. 


    =======한성기업    7,910 > 7,750

    이런 주식은 아무리 매수세 쌓여봐야.. 초반 갭상해서 낼롬 먹고 낼롬 나와야 한다. 늦었으니 어쩔수 없지.. 살짝 올라갈때 나오려 했으나..이미 내 관심사에서 멀어져  익절.음봉윗꼬리 잡고. 


    ======= 우      양    6,820 > 6,720


    우양은 하반기가 기대되는 종목이다. 김밥 많이 팔렸다고 오늘 뉴스가 떳길래 우양. 너도 떠라.해서 들어갔다. 

    횡보 중이었고,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어서 횡보중 반등 급상 노리고 들어갔다. 이정도면 저비용으로 시도 잘했다. 

    시총 5백억도 않되는데 관심이 많다. 역시 매스컴이라는 소재가 살아있는 냉동김밥 되시겠다. 

    미국 뉴스에도 나왔다지 않는가. 

    이것은 침.사부님과 홍.사부님의 가르침을 녹여서 하나하나 현실에서 적응해 보는 중이다. 
    ======= 어제 매수한 종목 종가매매, 설거지 및 장중거래 완료 ======

    .2백만원으로 단타치기.
    ========2시 이후에 매수한 3종목 오버나잇~! 주말내내 끌고 월요일 오전 잽싸게 팔기.===========

    출발이 늦어서 이제 중반을 달리면 잡아 채도 된다. 
    그러나 아침 초장부터 갭떠서 달리다가 고점을 찍고 내려오다 다시 반등하는 놈은 얼마못가 다시 내려오는 법이다. 
    고점 찍고 한참을 내려왔더라도 톱니바퀴 모양으로 횡보하면서 우상향 하는 것은 괜찮다. 

    [ 해서 종가매매의 참 스승님. 최고수, 나의 롤모델.  침. 사부님이 2시부터 준비해서 2시반~3시반 사이에 거래하라고 하셨다. 이유는 소재가 있어 고점찍고 점심전후로 3-4시간 이상 충분히 너무 올라서 죄송합니다 하고 내려오고 횡보를 한다든지 반등을 하려고 할 때 사라는 내용이 이제  손절 몇 방 먹고 이해가 된다. 특별하게 장이 대단히 좋지 않으면 종가매매를 1시에 들어가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수급이 실시간으로 다이나믹하게 변하지 않는가. 대장주도 잘 바뀌고 ]

Designed by Tistory.